의료장비 소개




3.0T MRI

MRI는 척추, 관절, 뇌혈관질환, 유방, 자궁 등을 진단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고 인체에 무해하고 3D 영상화가 가능하며 해상도가 뛰어납니다.


검사시간 15~30분
검사 전 안내 금식 : 척추, 관절은 금식이 필요하지 않으나 조영제를 사용하는 간, 취장, 유방, 자궁일 경우에는 금식이 필요합니다.
임산부는 검사 전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세요.



O-ARM

시술 시 실시간으로 병변 부위 및 수술 도구 삽입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최신형 3D 촬영 장비입니다.

이 장비는 360도 회전을 통해 391개 해부학 이미지를 13초 만에 스캔, 3D 영상으로 구현합니다. 특히 고난도, 고위험 척추 수술의 안전성을 높이고 수술 부작용과 재수술 가능성을 현저히 낮춰줍니다.




640 채널 MDCT

저선량 CT
뇌, 심장, 혈관검사 가능 현존하는 최고사양 CT 검사는 횡단면, 정준면, 시상면 등 3차원면을 볼 수 있으며 인체 움직이는 장기를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검사시간 1분 이내
검사 전 안내 금식 : 척추, 관절은 금식이 필요하지 않으나 조영재를 사용하는 간, 취장, 유방, 자궁, 전립선 검사의 경우에는 금식이 필요합니다. 임산부는 검사 전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세요.



C-ARM

시술시 진보된 고화질 디지털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병변 부위의 진단이 가능해 의사와 환자가 빠른 시간 내에 치료 진행과 결과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고안된 장비입니다.




고주파온열암치료기

선택적으로 암 조직에만 에너지를 가하여 암 조직에 열을 발생시키고 생체 대사율을 증가시켜 암세포에 산소의 공급을 막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암세포를 파괴하는 치료법입니다.

방사선 요법 및 화학 요법과 병행할 경우 치료를 상승시키며 CT나 MRI 같은 영상진단 없이도 자동 초점 기능으로 암세포를 집중적으로 파괴해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통증이 없고 무독성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ANDAGO

초기 보행훈련 후 하지근력과 상지 움직임을 통해 독립적인 보행을 돕는 로봇장비입니다.

실제 지면에서 자율보행훈련을 할 수 있으며 환자의 운동 의도를 감지하고 움직여 훈련을 도우며 충돌과 낙상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안전한 보행훈련이 가능함에 따라 환자의 상태를 더욱 정확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X-RAY

척추 및 관절의 가장 기본적인 검사 방법입니다.

검사시간 5분 전후
검사 전 안내 임산부는 검사 전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세요.



체외충격파

각종 병변 부위에 고에너지 충격파를 전달해 치료하는 방식입니다.

세포조직의 구조적 변화, 골성장 자극, 세포조직의 재생과정 자극, 체내로의 칼슘 재흡수를 도모하는 칼슘 침착의 구조를 변화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PRO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U: Hight-Intensity Focused Ultrasound(고강도 집속 초음파)
하이푸란 고강도의 초음파를 한 곳에 집중시켰을 때 발생하는 고온의 열을 이용하여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을 괴사시키는 비침습적 치료장비입니다.

산전검사시 사용되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칼이나 바늘을 사용하지 않는 비침습적 시술방법으로 외과적 절제술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부담감을 경감시킬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전립선암 하이푸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원하던, 원치 않던 외과적 절제술을 통해 치료를 해야만 했습니다.
간혹 수술 후 발기부전, 요실금, 골반림프류, 직장손실과 같은 후유증에 의해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겪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전립선암 하이푸' 시술로 전립선암 치료가 가능해졌습니다.
[전립선암 하이푸]란 외과적 절제술이 아닌 고강도 초음파열을 전립선암 부위에 초점시켜 목표한 종양만을 과사시키는 전립선암 비수술 치료방법을 말합니다.




페인스클램블러

페인스클램블러(Pain Scrmabler)란 유럽 CE마크, 미국 FDA 허가를 받은 암통증 치료기입니다.
페인스클램블러는 인위적으로 무통증 신호를 만든 후 이를 척추 통증 부위 주변 피부에 부착하고 비침습 전극을 일으켜 뇌에 전달하여 통증 신호와 무통증 신호를 섞은 채 뇌로 전송, 전혀 다른 신호로 인식하게 만듦으로써 통증을 잊게하는 원리인 셈입니다.




3D 홀바디 스캐너

방사선, 레이저 노출이 없으며, 10여초 만에 전신 360˚ 스캔이 가능하며 체형과 좌우벨런스를 동시에 측정/분석하여 비만, 당뇨환자의 체형관리 뿐만 아니라 재활과정의 진척도 추적관리, 자세 불균형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통증, 후유증 등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해 사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3D 맘모그라피

한국여성들의 경우 유선 조직이 풍부한 치밀형 유방이 많은데 이 경우 조직이 단단하거나 치밀해 2차원 평면촬영 영상에서는 전체적으로 하얗게 영상이 나와 유방 종양 탐지가 힘들었습니다.

본원에서는 가족의 2차원 평면촬영 영상과는 달리 3차원 입체 촬영 이미지를 획득해 입체적으로 환자의 유방 조직 형태에 대한 정밀검사가 가능한 3D 맘모그라피 검사장치를 도입해 유방암에 대한 조기진단이 가능해 졌습니다.





재활운동치료

다양한 장비검사와 다양한 운동장비를 통하여 지속적인 프로그램 연구와 개발로 질병으로 부터 고통받고 있는 환우분들의 빠른 회복을 돕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내시경·대장내시경

암 조기검진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내시경 검사도중 조기 발견으로 위암, 대장암, 위염, 대장염, 장결핵, 용종발견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암은 여전히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위암 대장암이 1, 2위를 다툰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위암과 대장암은 조기발견 시 완치 확률이 매우 높은 만큼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경구개자기자극기

TMS 마그네틱 치료는 자기장을 마취나 절개없이 비침습적으로 국소 대뇌피질을 인위적으로 자극하여 두통이나 이명, 우울증 등 신경과의 다양한 질환을 치료합니다.




뇌혈류진단기

TCD(Transcranial Doppler)는 두개골 관통 Doppler를 의미하며 머리의 두개골을 열지 않고 두개골 위에 위치한 창을 통해 검사를 진행합니다.

Doppler효과를 응용한 probe를 이용하여 두개강 내 동맥과 두개강 외부의 동맥 및 말초 동맥의 혈류 순환관계를 측정하는 비침습적인 혈관검사 방법입니다.




적외선체열검사기

통증을 객관적으로 측정 할 수 있으며 방사선 위험이 없어 임산부나 유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치료 전후 효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X-ray나 CT등 알 수 없는 신경병증, 근육의 통증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안면마비, 안면통증, 관절염, 손발 저림, 허리통증, 어깨결림, 원인 모를 마비나 통증, 교통사고 후유증이 있으신 분들은 검사가 꼭 필요합니다.




초정밀현미경

정밀 현미경 칼자이스

오토밸런스 기능이 있어 현미경 스스로 병변부위와의 밸런스를 맞추어 주며 초점거리가 광범위해 척추 뿐만 아니라 미세뇌혈관 수술에 가능합니다.


미세내시경

디스크 내시경(조이맥스)시술 한국수련병원 지정

과거에 존재했던 수술의 범위가 아닌 작은 범위, 즉 최소 침습 치료방법으로 0.5cm도 채 안되는 미세내시경을 통해 병변부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치료하므로 신경을 건들릴 위험이 적으며 주변 조직손상이 적은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국소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해 고령이나 당뇨, 고혈압 등 마취 위험도가 높은 환자도 미세현미경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검사기

CHARTR200는 다양한 검사 조건에 따라 발생하는 안구의 움직임을 체크해 어지러움증의 유형(중추성 또는 말초성 어지러움)과 강도, 좌우 측별을 구분하는 어지러움 검사 방법을 말합니다. 라이트바의 센서를 통해 환자와의 거리를 검사 중 지속적으로 측정하여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며 검사를 진행합니다.




무중력 보행 교정운동

G-TRAINER(무중력 보행 교정운동)
수술 후 통증으로 대부분 재활운동을 누워서 하게 되는데, 이는 회복이 늦어지거나 심하게는 다시 재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한 G-Trainer는 우주 비행사의 건강을 유지 시키는 것을 돕기 위해 NASA에서 개발된 시스템으로 FDA승인까지 받아 그 대단함을 인증받은 시스템입니다.

G-Trainer는 공기 압력조절 시스템을 사용하여 중력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아 척추 및 관절에 부담을 줄여 주기 때문에 수술 후 즉시 서서 재활훈련이 가능하며 모니터를 통하여 잘못된 보행 습관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치료 뿐만 아니라, 무릎관절 치료, 노인의 근력과 컨디셔닝 조절, 스포츠 손상 치료에도 아주 좋은 장비입니다.



체외충격파쇄석기

체외충격파쇄석술은 체외에서 높은 에너지의 충격파를 발생시켜서 이를 신장결석 혹은 요관결석에 집중시켜 잘게 분쇄한 후 소변으로 배출되게 하는 치료법입니다.

타 방식에 비해 통증이 적은 편이고 결석의 크기와 상관없이 세밀한 결석 분해가 가능하며, 고해상도의 X-Ray로 실시간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검사 및 치료 시간이 짧아 긴 시간을 내기 어려운 환자들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

크라이오테라피란 극저온 CO2(이산화탄소)를 손상된 혈관, 근육, 신경조직에 직접적으로 분사해 조직의 재생산을 촉진시키는 물리치료법입니다.

직접적인 냉찜질이 아닌 부드러운 안개형 회전분사로 물리치료가 진행되며 스테로이드제, 마취 등이 필요하지 않아 수술 후 통증은 물론 증상에 따라 압력을 조절해가며 물리치료를 시행하므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근육통, 신경통, 목/허리 디스크, 통증, 급성통증치료, 만성관절염, 노인성 질환, 피부발진 등 다양한 질환에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모나리자 터치

모나리차 터치 시술은 펄스(D-pulse), 이산화탄소(Co2), 프랙셔널(Fractional)레이저를 이용 기저층을 자극하여 질 점막을 자극, 콜라겐 뿐 아니라 히얄루로닉산, 글라이코스 아미노글라이칸, 프레테오글라칸 등을 합성시켜 폐경기 이전과 같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촉진시켜주는 질 회춘 치료방법입니다.

유럽의 제품안전 마크인 CE마크를 획득한 것은 물론,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질 관련 치료 장비로 안정성과 품질을 인증 받았으며, 레이저시술로 마취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통증이 없고, 10분 ~ 15분 정도로 시술 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습니다.





근신경자극운동

슬링운동은 슬링, 스트렙, 탄력코드와 같은 악세사리를 이용하여 운동하는 동안 체중이 실려있는 닫힌 사슬 운동(CKC, Closed kinetic chain)에 중점을 두어 근신경을 효과적으로 자극하여 치료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무중력 감압치료

Spine MT(무중력 감암치료)

비수술적 척추감압교정치료기입니다. 3차원적 디스크 교정 및 감압장비 이며, 골반부터 천추 전체까지 교정과 감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EECP혈액순환장애치료

EECP혈액순환장애치료는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 등의 신경 손상으로 인해 발생되는 다리저림, 혈액순환 장애 또는 심부전, 협심증, 동맥경화 등에 혈액순환 촉진의 목적으로 시술되는 장비입니다.
혈류역학적인 기능을 강화하여 심장의 역할을 대신하거나 보조적인 기능으로 작용하여 궁극적으로 심작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비침습적인 심장 및 혈관 치료술입니다.
EECP혈액순환장애치료술은 FDA등 여러 인증기관에서 임상실험을 통해 승인되어 왔으며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의 신경손상, 심장질환 뿐만 아니라 뇌졸중 혈관 재생, 초기 치매(파키슨병), 심장질환 등 다양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혈액투석기

Artis Physio with U9000

안정된 방법으로 수분 제거를 진행함으로써 투석중 저혈압 발생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심혈관계에 미치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며 치료에 대한 환자의 내성도 개선됩니다. 높아진 투과성으로 중분자 요독 물질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이전 HDF필터의 성능은 모두 유지하면서 그 이상의 효율을 가집니다.



디지털감산 혈관조영기기

혈관조영장술은 실시간으로 병변의 진단 뿐만 아니라, 간단한 시술을 시행하여, 수술 없이 병변을 치료합니다.
혈관 병변 진단에 있어 불필요한 뼈나 근육을 제외하고 촬영하는 DSA 혈관 조영 검사 기법과, 최신 3D 촬영, 빠른 심장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지않고 관상동맥의 협착등을 진단할 수 있는 심혈관촬영 기법 등을 갖추어 빠르고 정확한 시술환경을 제공하며 혈관조영검사는 동맥경화증, 동맥류, 협착, 혈전, 사행혈관, 동정맥루 등 혈관에 생길 수 있는 모든 병변에 대하여 정밀한 진단과 시술이 가능합니다.



Anti-Gravity Treadmill
중력 조절 보행 재활 시스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전동식 정형용 운동장치 Anti-Gravity는 미국 항공 우주국(NASA)에서 개발한 DAP(Differential Air Pressure / 공기압력조절 시스템)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술이나 외상에 의해 약해진 하반신의 근육 및 관절의 운동능력을 회복하기 위해 개개인의 체중부하를 최대 1%~80%까지 무게를 줄여줌으로써 걷거나 뛰거나 closed-kinetic chain 운동 시 관절에 가해지는 부하를 줄여주고 중력하중을 감속시켜 빠르고 안전한 재활운동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중력 조절 보행 재활 시스템입니다.





  • 대표전화

    1544-7522

  • 서류양식다운

  • 진료예약

  • 자주 묻는 질문

진료시간안내

  • 평일오전 09:00 ~ 오후 06:00
  • 점심시간 (월 ~ 금)오후 12:30 ~ 오후 01:30
  • 토요일오전 09:00 ~ 오후 02:00
  • 진료예약 문의

    1544-7522

오시는길

  • 신관
  • (06268)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633 (도곡동 914-2)
  • 본관
  • (06271)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649 (도곡동 910-27)